안녕하세요 ~~^^
photoelectric effect는 빛의 입자성(paricle-like property)을 발견한 실험입니다.
intensity of light는 light의 quantity(양)을 나타냅니다. 즉 빨간색이 나오는 전구가 1개일 때보다 2개, 3개 늘릴수록 intensity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photoelectric effect는 photon(광자 : 빛을 입자로 보는 개념으로 빛 알갱이) 1개와 electron 1개가 상호작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전구가 1개이든 2개이든 어쨌든 금속에 쪼여주는 광자의 에너지는 빨간색에 해당하는 에너지로 작습니다. 만약 빨간색에 해당하는 에너지가 work function의 크기보다 작다면 아무리 빨간 전구를 많이 연결하여 빛의 양을 늘려주어도 각 광자의 에너지는 증가하는 것이 아니므로 전자가 방출되지 않습니다.
먄약 파란색 빛(광자) 에너지가 work function보다 크다면 전자는 방출됩니다. 이 때 파란색 빛을 많이 주면 즉 파란색 빛의 intensity를 증가시키면 더 많은 전자가 방출될 수 있습니다.
광자와 전자가 1:1로 상호작용하는 것을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photoelectric effect에서 말하는 intensity는 빛의 양을 의미한다고 보시면 되고 학생이 말씀하시는 의미로 볼 수 있는 것은 빛이 파동의 성질만을 가진다면 전자가 방출되는 것을 설명할 수 있는 개념입니다. 즉 빛의 양을 늘리면 전자가 방출된다는 것은 전자와 광자의 개념을 적용한 1:1의 개념이 아닌 것입니다. (이 내용은 내용적으로 이해가 어려운 부분이니 우선은 intensity의 의미와 전자와 광자의 상호작용 관계를 이해하시면 충분합니다.)
he intensity of the light is independent of the amount of energy that the light has' 이 말은 입자 1개의 에너지는 빛의 양을 증가시킨다고 해서 바뀌는 것이 아니므로 상관 관계가 없다. 는 말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