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하림 강사입니다.
LCM을 쓰는 경우는 common denominator를 만들 때 쓰는데, common denominator의 최소값을 least common denominator라고 부릅니다. 강의를 다시 확인해보니, common denominator로도 충분히 풀린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무조건 Least Common Denominator를 찾을 필요는 없고, fraction의 덧셈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common denominator를 찾는 작업입니다.
a, b, c에서 least common denominator를 찾는 과정 속에서 우선 factorize를 진행시켜놓고, a/b + c/d 에서 (ad+bc)/bd 형태로 바꾸는 작업 자체가 least common denominator를 활용한 것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Least Common Denominator는 Common Denominator의 최소값이라는 것이 중요하고, Common Denominator를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더 중요합니다!!!
Skill Practice에 4번과, 10번을 확인해보았는데,
4번 문제에 8 7 나누기 25 는 8 7 나누기 15로 정정해서 풀어주시면 됩니다. 수업 중에는 제대로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10번 문제에 7나누기 19를 7 나누기 14로 정정해서 풀어주시면 됩니다. 수업 중 표기가 정확한 것입니다.
교재에 있는 Errata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완강해주시고, 질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