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로 건너 뛰기 내용으로 건너 뛰기
커뮤니티 COMMUNITY
제목 [Ki Young Song] 선생님 AP 과목 선택 상담 부탁드립니다!
world history / europe history 1
작성자 ryu*** 등록일 2018-02-27 오전 12:07:59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해외대학에 합격을 해서 올해 9월에 입학 예정인 예비 대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9월까지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아서 AP공부를 해서 점수를 받아놓으면 학점으로 인정이 되니까 대학가서 좀더 수월하지 않을까해서 준비를 하려고하는데요!
제가 World history 랑 Europe history 두개를 준비하려고 하는데 공부를 3월에 시작해서 5월에 AP 두과목을 보기에는 분량이 너무 많을까요??
참고로 저희 학교는 AP 5점만 인정이 되서 꼭 잘봐야해요...
그리고 world history 랑 europe history 쌤 강의 다 들으려고 했는데 두개다 전체 강의를 듣기에는 비용이 조금 부담이 되어서요...ㅠㅠ
혹시 world history 랑 europe history 중에 겹치는 부분이 있다면 둘중 하나만 들어도 커버가 가능한 강의가 있는지 여쭈어 봅니다!
아 혹시 둘중에 하나만 들어야한다면 어느 과목을 더 추천해주시나요??
 
쌤 강의 너무 좋은것같아요! 상담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2018-02-27 오후 1:27:30

 

이야, 굉장히 신선한 질문이네요. 해외대 입학을 앞두고 학점도 딸 겸 AP 도전이라니 멋집니다. ^^

 

1. 우선 두과목은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앞으로 두 달 동안 한 과목만 죽어라 파도 모자랍니다. 해보면 알거니까 긴 설명 생략..

 

2. 두 과목을 비교하면 유럽사는 깊이를, 세계사는 넓이를 추구합니다. 공부 분량이 많고 어렵기는 비슷하지만 유럽사가 학구적이라면 세계사는 상식과 교양에 가깝달까요.

 

3. 대학 전공이 문과계통이면 유럽사에 도전하길 권하고 싶고(어문계열 외 모든 전공에 도움이 되리라 확신함) 이과 계통이면 세계사를 권하고 싶네요. 보편적인 상식과 교양을 다질 수 있으니까요.

 

4. 둘 다 5점 맞으려면 무지하게 노력하셔야 합니자. 전체 응시자 중 6.6%에게만 5점이 나가는 쉽지 않은 과목입니다.

  그리고 기왕이면 예비대학생이니만큼 교재만 들이 파기보다 관련 서적이나 다큐 등도 접해 보면서 살아있는 공부를 하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응원 보냅니다. 준비하면서 가끔 게시판에서 볼 수 있기를 바라요. 작은 소통도 외로운? 수험 생활에는 큰 힘이 된답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