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로 건너 뛰기 내용으로 건너 뛰기
커뮤니티 COMMUNITY
제목 [Myer Kim] 질문
0 0
작성자 Man*** 등록일 2018-01-16 오전 10:37:58
궁금한점 더있으면 질문허락해준신점 너무 감사드립니다.
- 디테일을 다루는 강의는 언제정도에 출시될예정인가요?
AP가 시험유형이 바뀌어서 도전할 용기가 없었던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SAT2만 응시하려했었는데, 쌤 인트로 들어보니 용기내서 공부해 두개 다 도전할까 생각했었거든요. 그래도 원래 계획대로라면 SAT2 World History를 응시해야하니까 디테일을 다룬 강의를 빨리 듣고싶네요.
- 디테일을 다루는 강의에 대한 또 다른 질문이 줄기를 잡았다는 가정하에 찍을 강의인가요 아니면 처음부터 끝까지 다 쭉하는 강의인가요? 전자라면 미리 강의 신청해서 듣고 추후에 디테일강의가 나올때 신청해서듣고, 후자라면 그냥 그 강의나오면 그것만 신청해서 들으면 될거같아서요.
- 제가 알고있는게 맞다면 World History는 AP랑 SAT2는 범위는 똑같다고 아는데, 그럼 대학에서AP 5점이랑 SAT2 800 혹은 700후반이랑 비슷하게 쳐주나요?

인강듣고 쌤께서 강의하시는 서울학원가서 피드백받으면서 공부하는게 좋은거같지만 저가 지금 지방에서 살고있고, 일을 하고있어서 서울가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온전히 선생님강의와 플랜에 의지하고 공부해서 결과를 얻어야되는 상황이라.... 참 절박한 상황입니다.
어떤식으로 공부해야 AP5점과 SAT2 700후반-800점 나오는지 공부계획과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P5점이나 SAT2 고득점을 받기위해, 정말 하시라는대로 다 소화할 자신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1-16 오후 3:42:15

열심히 하고 있어 제가 감사드립니다.

- SAT는 에세이가 없어 영어가 약한 학생들이 선호하는 편이지만 아무래도 대학은 AP를 더 높게 쳐줍니다. SATII 800이 AP5점으로 환산은 되지만 에세이 능력을 더 높이 보니까요. 이왕이면 AP를 도전하는게 나을 겁니다. 

- SATII는 3월이후에나 찍을 계획이구요 아마 6월에나 업로드가 될 것입니다 (희망사항입니다).  지금 AP 인강으로 줄기를 잡는다면, 사실 디테일은 시중 SAT교재를 하나 사서 디테일을 메꾼다면 SATII도 무리없이 좋은 점수가 나올것이니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 항상 말씁드렸듯이 외우려고 하지 마시고 옛날 이야기를 듣듯이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제일 좋은 학습법입니다. 그림과 지도를 보면서 의미를 알아내는것도 SAT/AP 공통적으로 중요한 부분이구요.  외워야 하는 중요한 연도들은 제 강의에서 아마 30여개 이내일 겁니다. 그리고 중심 분야 (무역, 노동 변화, 여성지위, 제국의 정치체계, 인구이동)가 많이 나오는 편이라 시대별로 그 부분을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항상 다른 시대/지역과 비교하는 표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몇년에 누가 무엇을 어떻게" 이런 문제는 거의 나오지 않으니 넓은 시야로 역사를 바라보시면 원하시는 점수가 나올 것입니다.

- 공부하면서 질문있으시면 언제든 질문해 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