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하고 있어 제가 감사드립니다.
- SAT는 에세이가 없어 영어가 약한 학생들이 선호하는 편이지만 아무래도 대학은 AP를 더 높게 쳐줍니다. SATII 800이 AP5점으로 환산은 되지만 에세이 능력을 더 높이 보니까요. 이왕이면 AP를 도전하는게 나을 겁니다.
- SATII는 3월이후에나 찍을 계획이구요 아마 6월에나 업로드가 될 것입니다 (희망사항입니다). 지금 AP 인강으로 줄기를 잡는다면, 사실 디테일은 시중 SAT교재를 하나 사서 디테일을 메꾼다면 SATII도 무리없이 좋은 점수가 나올것이니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 항상 말씁드렸듯이 외우려고 하지 마시고 옛날 이야기를 듣듯이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제일 좋은 학습법입니다. 그림과 지도를 보면서 의미를 알아내는것도 SAT/AP 공통적으로 중요한 부분이구요. 외워야 하는 중요한 연도들은 제 강의에서 아마 30여개 이내일 겁니다. 그리고 중심 분야 (무역, 노동 변화, 여성지위, 제국의 정치체계, 인구이동)가 많이 나오는 편이라 시대별로 그 부분을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항상 다른 시대/지역과 비교하는 표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몇년에 누가 무엇을 어떻게" 이런 문제는 거의 나오지 않으니 넓은 시야로 역사를 바라보시면 원하시는 점수가 나올 것입니다.
- 공부하면서 질문있으시면 언제든 질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