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demand curve가 marginal utility를 나타낸다는 것은 이해가 가는데요, supply curve가 marginal cost를 나타낸다는 것이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marginal cost를 봤을때 straight line이 아니지 않나요? short-run costs에서만 봐도 그렇고요
--> 안녕하세요! 학생분~~ 반갑습니다! 학생분~ 혹시 shut-down 개념까지 진도를 나갔을까요? 거기에서 추가로 설명이 들어가니 그 부분 꼭!! 확인해주시구요. 현실적으로 data를 직접 collect해서 relationship을 그리면 straight-line으로 나타나는 그래프는 없습니다! D/S curve 모두 curve로 나타납니다. 사람들의 행동패턴을 설명하는 것들이기 때문이지요. 근데 이론적으로 두개의 variables의 관계가 positive 인지 negative 인지를 설명하기 위해서, 심플하게 straight-line으로 그리는 것입니다. MC 의 나이키 모양 부분을 왜 무시해도 되는지는 앞에 말씀드린 shut-donw부분 내용 설명 먼저 들어주세요!
그리고 Part I 교재 P.62의 long-run production/costs 에서의 MC, ACV, AFC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 아아~~ 이런!! 학생분~ MC는 MP에서 파생되어 설명된 개념이지요? MP는 short-run의 개념이지요? 마찬가지로 SR에만 fixed cost가 존재해서 LR에서는 VC, FC구분하지 않지요? 파트 1 교재 56페이지 내용 꼭!! 리뷰해주세요
화이팅!!
Sun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