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원래 이 게시판은 인강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올리는 곳입니다... 만 너무 다급해 하니 조금만 힌트를 드릴게요. ^^
무엇보다 "The rapid development and proliferation of technology"에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것이 원인이 되어 일어난 정치/경제/사회적인 발전 사례가 필요해요.
1918~1939: 2차대전이 1939년에 시작되었으니만큼 홀로코스트는 제외하고, 양차대전 사이에 있었던 일들을 쓰는게 좋겠습니다. 자동차의 대중적인 보급과 그에 의한 도로 교통망의 정비/교외주거지역발전이라든가, 철도의 계속적인 보급(전철), 1차대전 후 20년대 미국의 경제호황과 여기서 비롯된 대공황 등이 우선 생각나네요.
1945~1972: 이때는 냉전이 심했던 시기인데 양쪽이 무기경쟁을 하면서 한국전쟁/베트남전쟁 같은 proxy war가 일어나고 쿠바위기 등 핵전쟁의 위협이 상당했던 시대이죠. 기술발전으로 인한 무기경쟁이 냉전을 더욱 심화시키고 3차대전의 가능성을 열었다. 이런 식으로 가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아니면 인구의 폭발적인 증가(전후 베이비붐)와 맞물려 소위 3차 산업혁명이라고도 일컬어지는 서비스산업 부문이 지속적으로 성장한 것과 관련해 써도 되구요.
1972~: 가장 친숙한 시대입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 SNS 등이 세상을 얼마나 바꾸어놓았는지 생각해보는 것만으로도 좋은 공부가 될 것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