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위의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점으로 표현된 것이 hydrogen bond입니다. 이 개념은 화학적 내용으로 분자 내에 electronegativity의 차이가 큰 H-N, H-O, H-F 결합이 있을 때 이들 N, O, F가 다른 분자의 H와 강한 attractive force를 가지게 되는 현상을 hydrogen bond라고 하는데 분자 구조상 A와 T는 두 군데에서 G와 C는 세 군데에서 이러한 hydrogen bond가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2. S type은 병을 유발하는 strain이고 R type은 병을 유발하지 않는 strain입니다. S type은 병을 유발하는 어떤 요인(인자, factor)를 자신의 개체가 증식할 때 다음 generation에 전달할 것입니다. 이 때 어떤 물질인지를 알아보는 방법 중 예상되는 원인물질을 제거해보고 그 물질을 제거하였을 때 나타나는 현상을 제거하지 않았을 때와 비교하면 그 차이가 바로 제거된 성분의 역할임을 알 수 있게 됩니다.
S type에서 병을 유발하는 성분을 DNA, RNA, protein등으로 예상한다고 할 때 Heat killed S strain은 이미 죽었으므로 병을 유발할 수 없습니다. heat killed S strain으로부터 DNA, RNA, protein을 추출합니다. Heat killed S type의 성분 중 DNA를 제거하여 살아있는 R 에 넣었더니 이 R은 병을 유발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RNA를 제거하거나 protein을 제거하여 R 에 넣었더니 병을 유발했습니다. 즉 S로 transformation이 된 것입니다.
즉 RNA나 protein은 병을 유발하는 성분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이러한 실험결과를 통해 어떤 trait을 나타내는 유전정보는 DNA임을 알게 된 것입니다.
앞의 숫자는 mass number를 의미하며 35와 32P는 각각 radioisotope로 방사능을 띱니다. 단백질을 합성할 때 35S를 이용하게 하고 DNA를 합성할 때 32P를 사용하게 하면 단백질과 DNA에서는 각각 35S 방사능과 32P 방사능을 각각 띠게 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어떤 물질이 어디에 있는지 추적할 수 있게 됩니다. mass number라는 것은 화학에서는 아주 기본적인 내용으로 proton과 neutron의 합니다. 생물에서는 radioisotope가 tracer로 어떤 물질의 이동경로등을 추적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용될 수 있다 정도로 알아두시면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