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질문입니다.
에세이를 써야하는 방식에 대해서 여러 이야기가 있습니다.
다들 쓰는 방법이 다르니 옳고 틀린 방법보다는 점수가 잘나오는 방법으로 쓰는게 좋겠죠.
5 paragraph essay 는 가장 기본적인 format 입니다. 학교에서 그렇게 배우고 CollegeBoard 에서 그 방식을 선호합니다.
어떻게 아냐구요? 왜냐하면 AP English Lang 과 AP English Lit 시험 essay 부분도
5 paragraph format 을 기준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일괄적인 방식을 쓰는게 제일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4 paragraph 를 쓴다고 24 점이 안나오는건 아닙니다. 잘쓰면 만점 나옵니다.
하지만 5 paragraph 를 쓸때 24점 받는 확률이 올라간다고 할수 있는 정도죠.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para 하나에 한가지 테크닉 에 대해서 설명하며 evidence 를 2개 정도 쓴다 이렇게 가르치는 사람도 있습니다.
틀린말은 아닙니다. 저렇게 써도 24점 받을수 있습니다.
그럼 body para 가 3개면 3개의 테크닉 만 쓴다는건데...
지문에 다양한 기술이 보이면 한 para 에 기술 2개를 설명하며 쓰는게 더 좋습니다.
저는 학생들에게 body 2개에 테크닉을 2개씩 쓰고, body 한개 정도는 테크닉 1개 정도 쓰는건 좋다..
그래서 총 5-6개 의 literary 와 rhetorical devices 에 대해서 쓰면 좋은 점수가 나온다고 가르칩니다.
제 경험상 그렇고, AP English Lang 시험에서 그렇게 쓰는 학생들이 좋은 점수를 받기 때문에 그렇게 가르칩니다.
꼭 기억해야 할것은 SAT essay 인 Rhetorical Analysis Essay 는 AP English Lang 시험에서 가지고 온것입니다.
AP 시험의 format 을 그대로 쓰는것이니 AP 시험에서 요구하는 식으로 쓰면 좋은점수가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