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로 답변 갈께요!
AP Core Biology는 collegeboard에서 제시한 모든 AP Biology concepts를 전부 다,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커버합니다.
오히려 전 너무 지나치게 설명을 많이 해서 조금 내용을 줄일껄 하면서 고민할 정도에요.
올해 AP 과정에서 학생이 필요한 부분은 제가 강의 계획하면서 수없이 확인하고, 검토한 부분이니
학생은 걱정하지 마시고, 지금처럼만 꾸준히 하면 개념은 완벽히 다 알게 될거에요.
올해부터 바뀐 부분이 physiology 부분이 아예 생략되었고, 그 외 자질구레한 부분들이 많이 간소화 됐어요.
예를 들면, DNA technology 부분이라던가, fungi, virus, bacteria 부분들이 눈에 띄게 줄었어요.
그래서 만약 개정 전 교재를 가지고 공부한다면 당연히 많은 부분이 안나올거에요.
자 그럼, 이렇게 개정 후 많이 다르다는걸 알았다면 내가 가져야할 마음이 무엇이냐..하면
그만큼 축소되었으니, 학생 입장에선 우선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ㅋㅋ
또 한편으론, 그만큼 이제 실제 출제되는 부분에서 엄청 자세히 나올수도 있겠구나 긴장하는 마음도 있어야겠죠.
지금 학생에겐 예전에 어땠는지 집중할때가 아니라,
새 AP에서 나한테 요구하는게 무엇인지 집중할때라고 생각해요.
SAT 시험에 관해선 제가 인트로에서도 얘기를 했는데
실제 제가 가르친 학생들에 한해서만 얘기하면..
AP 시험에서 4,5점 받은 학생들은
SAT는 별다른 노력없이 대부분 700 후반대 점수를 받아요.
물론 내가 무조건 800 받아야한다, 하면 시간을 조금 더 투자해서 열심히 연습문제 많이 풀어보면 좋겠죠.
문제는.. AP 시험들이 끝나면 학생들이 다 힘들어서.. 잘 집중을 못해요..
하지만 그건 나중에 고민해봐도 늦지 않을 문제인거 같아요.
우선은 지금처럼 하던대로 착실하게 공부하고, 끝까지 꾸준히만 하는게 중요할거 같아요.
Collegeboard에서 올해부터 학생들에게 요구되는 개념이 무엇인지 guideline도 첨부해줄께요.
지금껏 배운 단원 중 자신 있는거 하나, 자신 없는거 하나 골라서 그 두개 단원만 보고
내가 얼마나 잘 준비되어 있는지 한번 점검해보세요-
또 질문 생기면 게시판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