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풀 8쪽 3-2에서 왜 굳이 short run이라고 물어보는건가요? --> 문제 핵심과 전혀 관련없어요~
마찬가지로 12쪽 9-1번에서는 왜 굳이 문제에서 long run이라고 언급하는건가요? --> 마찬가지 입니다.
문제를 푸는 방법이 달라지나요?
2. 문풀 17쪽 2015_3 (e)(i)
Elasticity는 실제로 거래되는 Q가 아니라 Qd를 계산하는건가요?
--> price elasticity of demand 를 계산하라고 하니 당연히 Qd로 해야지!
3. 문풀 20쪽 2-3 (D)
왜 이 선지를 맞게 고치면 He first experiences diminishing marginal utility with the consumption of the 1st candy bar이에요??
--> 그치!
4. 문풀 22쪽 4-2
선생님 만약에 normal good이 아니라 inferior good이었으면 답이 어떻게 바뀌어요?
--> 챕터 4. demand curve가 downward sloping한 이유 3가지를 묻는 경우에는
항상 normal goods을 assume 한 경우만 이론에서 다뤄지고, 문제도 그것만 나옵니다.
5. 문풀 22쪽 1
economic costs가 TC를 의미하는건가요? -->넹~
6. MC에서 감소하는 부분이 Increasing marginal returns인가요?
--> 그치!
7. 문풀 30쪽 5-2 (D)선지 왜 틀린건가요?
--> too high price를 charge하는 것이 아니지, 지금 Q에서 willing to pay하고자 하는 가격을
demand curve에서 정확하게 charge하고 있는 거거든. 문제는 너무 조금 생산해서 가격이 높아진 것이지.
지안아! 이번 질문들도 마찮가지야! 문제의 핵심파악에 더 집중하자!! 이문제의 의도가 무엇인가~~ !!
알겠지!
Sun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