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 안녕하세요 열심히 FRQ 부분 준비하다가 마음이 심란해져서 끄적여봐요.. 우선 오늘부로 World History 이론 강의를 머리에 다 집어 넣었습니다! 내일을 끝으로 Test Prep 강의도 마무리 짓고 MCQ 강의 들으면서 이론 강의의 디테일 까먹지 않게 계속 읽어보고 선생님과 같이 다뤄본 essay들 제가 쓴 것 다 프린트해서 더 보완해보고 마지막까지 준비하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다행인것은.. DBQ도 그렇고 LAQ도 그렇고 분량이 채워진다는 것인데.. 아주 걱정인것은.. DBQ에서 documents analysis 후에 45분 만에 essay를 쓸 자신도 없고 LAQ도 제가 정보를 머릿 속에서 끌어낼 수는 있지만 continuity랑 change가 바로는 안나온다는 점이에요.. 쓰다 보면 대충 찾아지기는 하는데 sample essay 들처럼 introduction에 thesis로 넣을 자신이 없어요 ㅠㅠ
political power in 20c에 대해서 LAQ를 썼는데 우선 쓰고 보니까 그냥 WWI, WWII, Cold War을 key term을 써가면서 순차적으로 나열한것뿐이지 뭐가 없는 것 같고.. thesis에 미국이 super power로써 등장한 것, 일본이 WWI, WWII에 참여하면서급격하게 성장했다 을 change로 continuity는 Western Europe의 힘으로 언급을 하긴 했는데 너무 빈약한것같아요.
DBQ는 그래도 선생님께 한번 검사 받고 칭찬 받아서 마음에 아주 크게 짐이 되진 않아요.. 다만, 시간이 문제고 그건 제가 연습을 하면서 개선해야하는 방법 밖에는 없는것같아요.
그런데 LAQ는 제가 잘하고 있는지도 모르겠고 제가 지금 느끼는 건 제가 정보를 예쁘게 organize하면서 쓰는게 아니라 막 지식을 뱉는 듯한 느낌인것같아요..
선생님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여쭤보고 피드백 받으면 시험준비에 도움도 되고 지금 저의 아주 불안정한 마음에도 도움이 될것같습니당..ㅠ^ㅠ 그래서 혹시 email 주소나.. 남겨주실 수 있으면 따로 연락해서 essay 첨삭이라고 하나 검사라고 하나.. 어떻게 진행해야되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전 선생님 답장 기다리면서 short answer question 연습하고 있을게요,쌤.. 도와주세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