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질문들입니다. 정확하게 알고 넘어가야 하는것들이니 간단하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국에서 영향을 받은건 맞습니다. 크게 2개의 영향을 말할수 있는데요.
- magna carta : 1215년 영국왕 이였던 John 이 영국 lord 들에게 왕의 권력을 어느정도 give up 하겠다는 agreement 입니다.
그 이후 petition of rights, bill of rights 를 통해 영국의 왕권이 parliament 에게 조금씩 넘어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영국은 왕 마음대로 다 못했습니다)
- 영국의 parliament 가 사람들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법을 만들고 집행하는것을 미국이 따라한게 맞습니다.
2. State 는 한 나라 라고 강의에 설명했죠. 그러기 때문에 3 branches of government 스타일의 정부가 이미 만들어져서 운영되었고
Articles of Confederacy 는 미국이라는 나라를 만들려고 한게 아니라 13개 의 나라들이 (states) 동맹국으로
함께 뭉쳐서 살아보자 라는 식으로 만들어진 미국 연합입니다. Art of Conf 이 지금 미국의 정부를 만들어 냈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3. 영국 왕들이 너무 권력을 마구잡이로 행사해서 왕에게 power 를 많이 빼앗아서 나라를 운영한게 parliament 입니다.
영국 정부가 만들어진거 보면 왕 아래 parliament 가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왕은 큰 권한이 없고
parliament 의 우두머리인 Prime Minister 이 정권을 잡고 있는 형태입니다.
4. Taxation without representation 이라서 colonists 들이 화가난거라고 설명한 겁니다.
그래서 colonists 들이 NO taxation without representation 이라는 구호를 외친거구요.
미국에서 영국 국민으로 살아가야는 colonists 는
영국에서 사는 영국인들 처럼 같은 국민의 권리를 갖고 있지 못했죠.
선거를 통해 colonists 를 대표하는 representative 가 parliament 에서 그들을 위해 일을 할수 없다면
영국국민도 아닌건데 왜 영국 세금을 내야 하냐고 따지는 겁니다. 식민지를 대표하는 의원이 parliament 에 있다면
세금법을 만들때 반대하는 입장이라도 표현할수 있어야 하는데 그런 기본적인 영국국민의 권한도 누리지 못했기 때문에
"나를 대표하는 의원도 도 없다면 세금또한 못내겠다" 라는 식으로 protest 한겁니다.
5. First "National" govt. .. U.S.A 를 대표하는 정부 이고... House of Burgesses 는 Virgina colonists 들의 지역 의회 입니다.
지역사회의 의회와 미국의 국회 와는 완전 다른거죠. House of Burgesses 는 북미 대륙에
처음으로 일반인들이 선거로 만든 정부 기관인거는 맞습니다만 나라의 정부 기관은 아닙니다.
6. 너무 깊게 생각하는거 같네요. 이런 질문은 마치 서울 시장, 경기도 지사, 등
그런 사람들 뽑아 봤자 대통령아래 있는거 아니냐 라는
질문인데... 그럼 서울 시장 이나 경기도 지사가 그냥 대통령 아래서 월급받는 공무원 인가요?
서울 시장 하고 경기도 지사 하고
어짜피 대통령 아래 있으니 하는일이 같다.. 라고 말할수 없겠죠.
대통령 아래 있으면 정치적 철학이나 생각도 대통령과 같아야 하는 이치라고 말한다면 뭐하러 선거를 치룰까요?
지역의 특성이 있고, 하는일도 다 달랐고 영국 왕, parliament 가 원하는 정치적 방향과 다른 마인드를 가지고 있을수도 있는게
governor 입니다.
시험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고등학교 수준의 정치학을 물어보는 시험이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쉽게 상식을 사용해서 문제를 풀면 어렵지 않게 5점을 받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