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로 건너 뛰기 내용으로 건너 뛰기
커뮤니티 COMMUNITY
제목 [Ki Young Song] 유럽사 질문
italian facism 40
작성자 idh*** 등록일 2019-03-03 오전 11:25:40

안녕하세요. 강의 잘 듣고있습니다. Italy의 fascism 설명을 들으며 살짝 이해가 안되는부분이 있어서 질문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40강에서 설명해주신 1차 사료에서는 fascist는 민주주의와 더불어 자본주의를 싫어한다고 해설이 되는데 Mussolini는 fascist당의 잘 유지하기위해 힘있는그룹의 private property ownership을 철저히 지켰다는게 약간 앞뒤가 안맞는 부분같이 느껴집니다. 여기서 힘있는그룹은 대지주, 산업자본가들인데 이는 자본주의들 바탕으로 성장한 그룹들이지 않나요? 아니면 fascism이라는것 자체가 특정한 사상이아닌 선전과 선동일뿐이어서 그런것인가요?


그리고 시험대비에 대해서도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현재 유럽사와 세계사를 같이 듣고 있구요 세계사는 마지막 period강의 듣고 있는중입니다. 이번주내로 두과목모두 개념강의 마무리할예정입니다. 그리고 복습계획을 각 period당 1)강의노트정리한것 정독 2) 해당 period관련 stimulus based mcq를 preb book에서 풀어보기 3)period에 해당하는 주제의 기출 LEQ&DBQ 써보고 학교 선생님께 첨삭받기 로 세웠는데 충분한지 모르겠네요. 에세이는 학교에서 꾸준히 좋은점수를 받아와서 연습만 열심히 하면 자신이있는데 객관식이 살짝 부족한느낌이 듭니다. 선생님 mcq강의를 들으면 시험에서 객관식을 문제 없이 잘 풀수있을까요? 만약 강의를 듣게 된다면 강의노트정독후에 선생님강의mcq공부를 하고 prepbook mcq ,그리고 essay로 넘어갈 예정입니다.

복습은 4월중순쯤 끝내고 남은 시간은 학교선생님께 부탁드려서 full mcq test를 풀어볼예정입니다. 사실 prep book내용을 다 읽으며 복습을 해볼까도 생각해봤는데 읽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고 불필요한 내용도 있어서 강의노트정리한것만 정독하고 prepbook은 mcq만 풀기로한것이거든요. 제가세운 복습계획획에대한 선생님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보다 효율적으로 복습할수있게 조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2019-03-04 오전 12:31:00

제가 여지껏 역사를 가르치면서 제일 설명하기 어렵다고 느끼는 주제가 바로 파시즘입니다.

개념적으로 파들어가기보다는 다양한 사례들을 검토하면서 공통점을 도출해내는 것이 파시즘을 이해하기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특정한 이념이나 철학이 없기 때문에 시대와 지역에 따라 주장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남은 두 달 동안의 계획도 훌륭합니다.

다만 개념강의 마무리하시고 나서 Testprep 강의를 먼저 들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MCQ Essay 삼종세트에 대한 유형별 대비법이 나와있으니, 이후에 복습하는 시간을 단축시켜줄 수 있을겁니다.

 

보통은 MCQ보다는 에세이를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은데 거꾸로라니 흥미롭네요.

반대 경우보다는 훨씬 더 승산이 있는 상황이니까 practice test 꾸준히 풀어보시면 실력에 향상이 있으리라 믿고요,

제 강의중 Final Review with MCQ 강의는 MCQ 유형에 대한 대비라기보다는

단순암기식 문제풀이를 통해 내용에 대한 복습이 이루어지도록 한 것이니까 참고해주세요.

 

그럼 계속 화이팅!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