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담당하고 있는 과목 3개를 시험 보는군요. ^^
질문과 고민을 잘 읽었습니다. 그럼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일단.. World Com Pol 이 그정도로 간단하고 쉽습니다. 그래서 5점이 잘 나오는 시험이고,
한국 학생들이 정치라면 무조건 어려울거라는 생각에 피하는 시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함정도 있습니다. 과목 이름 그대로 시험에 2 나라의 정치를 비교하는 질문이 나옵니다.
예를 들어.. 종교가 이란과 나이지리아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하시오. .. 이렇게요.
나라 한개씩 놓고 설명하라면 잘 하는 학생이 나라 2개를 비교하라면 멘붕이와서 문제를 망치는것을 종종 볼수 있습니다.
그러니 아무리 간단해도 정신줄 꽉 잡고 시험쳐야 하는 과목입니다.
공부를 시작할때 US Govt 와 World Comp Pol 를 같이 시작하는거도 좋은 방법 입니다.
정치학 단어들과 컨셉은 비슷하게 시작하니 서로 도움이 됩니다.
US Govt 는 확실하게 US Hist 를 배운 학생에게 유리 합니다. 그 이유는 공부가 겹치는 부분이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U.S. Hist 를 안배웠다고 5점을 못받는건 아닙니다. 제 Govt 강의에 시험에 알아야할 U.S. Hist 는 커버를 합니다.
그러니 일단 강의를 공부 하고, 좀 역사적인 부분에서 모자란다 싶으면
미국역사 관련된 간단한 책이라도 읽으면 도움이 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제 인강에 시험에 나올만한 hist 는 커버를 했으니 도움이 될겁니다.
제가 커버 하는 3과목다 깊게 생각할 필요가 없는 시험입니다.
상식적으로 reason 과 logic 을 사용하면 왠만한건 답이 나옵니다 ^^
다만 답이 너무 쉬워서 진짜 이게 답일까? 하고 스스로 의심하다가 답을 엉뚱한거를 쓸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쉽게 쉽게 문제 푸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과목 3개다 은근히 외울게 많습니다. 그러니 미리 시작해두는게 즇습니다.
강의가 어렵지 않으니 빨리 끝내고 다른 공부 하시고,
한달에 한두번씩 복습 하는 느낌으로 가볍게 강의 노트 들여다 보다가
시험 보기 전에 문제 풀이 강의 몇번 보시면 준비가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