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로 건너 뛰기 내용으로 건너 뛰기
커뮤니티 COMMUNITY
제목 [Ki Young Song] world history 와 US history
world history 와 us history 수업에 대해서요.. 1
작성자 dan*** 등록일 2018-09-18 오후 10:38:43
송기영선생님,안녕하세요?
저희는 현재 미국에 살고있고, 이번에 9학년이 된 아이 엄마입니다.아이가 학교에서 world history 수업을 듣고있는데요..선생님 세계사 강의와 병행하고 싶습니다.

1.sat2와 ap 수업 모두 world history 강의가 있던데요.
같은강의신가요? 다른강의 구성이라면 저희아이는 sat2 world history를 들으면 될까요?
그리고,sat2 world history와 ap world history는 어떤시험이 더 어려울까요? 한번준비에 둘다 시험을 잘볼수 있을까요? 이왕 강의들으면서 공부하는거 좀 꼼꼼히 해놓고 싶습니다.나중에 시험대비도 되구요.

2.나중에 듣게될 ap us history 가 ap과목중 어려운과목에 손꼽힌다고 선배어머님들께서 그러시던데요..시간이 좀 있는 9학년 지금시기에 틈틈히 us history를 선생님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하고 싶습니다.어떤강의를 택해서 들으면 될까요?

따로 교재는 없으신거죠? 혹시,sat2(미국사,세계사)준비 교재로 추천해주실 책은 어떤게 있으신지요?
알려주심 강의선택하는데,도움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2018-09-19 오후 3:34:23

 

 

1. SAT와 AP용이 따로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All about AP World History 라는 50여강짜리 강의가 공통강의에 해당하고, 

이후에 SAT는 객관식 문제풀이 강의를 위주로, AP는 에세이 강의를 위주로 더 수강하는 구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험은 AP가 훨씬 어렵습니다. 

SAT는 객관식 한 시간으로 끝나지만, AP는 거기에 추가로 반나절 동안 에세이 3편을 써내야 하니까요. 

저도 기왕 AP를 준비했다면 6월에 SAT를 보라고 권하는 편인데, 반대는 불가능합니다. 

시험 성격과 준비방법, 교재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1강 오리엔테이션을 참조해주세요. (샘플로 누구나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2. 객관적으로 보면 미국사, 세계사 난이도가 비슷하게 어렵고, 유럽사가 최강으로 어렵습니다. 

그중에서도 미국사는 어렸을 때부터 배경지식을 쌓아온 미국 학생들과 비교하니 한국 학생들은 더욱 어렵다고 느끼게 되지요. 미리 준비시키는 것은 정말 좋은 생각입니다.

 

다만 9학년이면 본격 강의 수강은 좀 그렇고, 10여강짜리 big picture 강의가 있어요. 이걸로 큰 흐름을 파악하게 하시고, 

쉬운 책을 한두권 집중적으로 읽히는 쪽을 권하고 싶습니다. 전에 여름방학 중 귀국한 9학년 학생을 데리고 그렇게 수업한 적이 있었는데, 도움이 많이 됐다고 하더군요. 

 

책은 Kenneth C. Davis 가 쓴 Don't know much about history 시리즈의 American History 를 봤습니다만, 이게 특별히 좋은 책이라기보다는 적당히 쉽고 짧습니다. 

하지만 꼼꼼히 읽고 요약하는 식으로 하려면 이것도 만만치 않을겁니다. 9학년이면 아직 학생한테만 맡겨둘 시기는 아니고, 

어머님께서 읽을 분량을 정해주시고 내용을 이해했는지 확인해나가는 식으로 하실 수 있으면 제일 좋겠네요.

 

샘플 강의 등 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 있으면 또 문의주세요.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