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찬울 학생, 반갑습니다!
바로 답변 들어갑니다.
1)
scarcity는 경제학의 기본적인 가정입니다 ~ 그래서 따로 limited resource라고 문제에 명시되지는 않죠 ~
여기서 competitive supply or joint supply는 scarcity or limited resources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설명의 핵심은, 소가죽을 많이 생산하기 위해서는 소를 더 많이 잡아야 되는데 그러면 수가죽도 자연스럽게 supply가 늘어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competitive supply는 하나를 많이 생산하기 위해 다른 하나를 줄여햐하는 상황이므로 소가죽/소고기의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2) "a change in the supply of PC's in the short run"이라는 말은 결국 shift in the supply curve in the short-run을 가져오는 것을 찾으라는 말이죠~
Demand for PC's는 답이 안됩니다. 수요가 늘면 equilibrium은 바뀌지만 그게 supply curve를 shifting시키지는 않습니다.
Long-run에서는 demand curve가 오른쪽으로 shifting한다면 가격이 높아지고 profit of existing firms가 늘어나서 새로운 기업들이 market에 들어온다면
supply curve가 오른쪽으로 shif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항상 그렇게 된다는 말은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