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요즘에 질문을 너무 많이 올려서 죄송해요ㅠㅠ그런데 한 가지 더 여쭤보고 싶은게 있어서 질문드려요!왜 inflation 이 일어나면 다른 나라에 들어와있는 MNC 들 한테는 안 좋은건가요? 자신들의 물건의 가격이 올라간다면 좋은게 아닌가요….?
--> 안녕하세요! 학생분~ ^^ infation이 발생을 하면 MNC들에게는 부담 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PL이 증가하면 real wage가 감소하니, 분명 nominal wage가 올라가 MNC들 입장에서 input price 증가로 연결이 되겠지요? 그리고 inflation이 발생해서 자신의 물건가격이 올라가도 real value of money는 감소하여 진짜로 부가 증가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다음 강의인 10 강에서 나왔는데, FDI 로 인해서 economic growth 를 이룰 수 있게 해주는데, 이 economic growth 는 GDP per capita 를 늘려줘서, economic development의 factor 중 1개를 늘릴 수 있게 해주는 건 알 것 같은데, economic growth 로 인해서 또 다른 development 로 이뤄질 수 있는 게 있나요?!
--> 전반적으로 경제성장이 올라가면 국민들 소득 뿐아니라, firms나 gov.의 소득도 올라가니, firms는 투자를 늘려 미래의 경제성장을 더 이끌 것이고 정부 또한 사회의 기반시설(infrastructures)을 확충하거나 국민들에게 더 좋은 교육수준 제공하여 resources의 양과 질을 증가시킬 수있을 것 입니다. 더불어 풍족해진 경제여건으로 인한 근무여건 향상, health care 서비스 향상등 삶의 질적인 향상으로도 연결될 수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시나요?
열공하세요!
Sun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