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학생분~~ 네네!! 학생분의 불안한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그럴 때일수록 심호흡을 한번하시고 찬찬히 머리를 정리해야 합니다!
여튼 prep test잘보셨네요!! 부끄러운 과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구요^^음~~ 학생분!!
우선 매크로는 이렇게 정리를 하는 것입니다. 개념 인강을 다 들었으니,
1. 쌤 개념교재를 이제는 혼자서 리뷰하는 것 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교재에 쓰여있는 개념설명과 그래프를 하나하나 그리면서 리뷰하세요.
2. 그리고 다시 문제풀이 강의 교재를 출력하세요! 그런 다음 그 문제들을 혼자서 강의를 보지않고 한번 쫘악!! 풀어보세요! 그리고 답 체크해서 오답처리하세요.
3. 문제풀이 인강에 frq를 많이 넣어 두었지만, 시험 형식으로 맞추어지 frq를 2017~2008 정도까지 한번 쫘악 풀어보시고 꼭!! 답지 확인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econmania/220686486018 frq를 연도별로 올려둔 곳이구요. 여기 앞뒤로 보시면 유용한 다른 자료들이 있습니다.
4. 이렇게 하면 거의 완성이 되는 것이구요. 그런 다음 시험이 임박하면, 1번~60번까지 있는 MCQ practice exam 찾아서 (위에 블로그에도 collegeboard가 공식적으로 오픈한 2012/1995 MCQ가 있습니다. ) MCQ 패킷을 2세트나 3세트 정도 풀어보시면 됩니다. 저작권상 제가 드릴수는 없으니 양해부탁드려요.
이런 과정을 하면서는 인강을 보지 않고 혼자서 공부해야하구요. 그러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만 인강을 찾아 듣는 것입니다. 제 개념서와 문제풀이 교재에 t-account문제가 엄청 많거든요? 다시 혼자서 풀어보세요!
그럼 마이크로는 위의 프로세스를 똑같이 해야하는데, 아직 문제풀이를 하지 않은 것이 잖아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제 생각에는
1. 위에 1번을 하시고,
2. 그런 다음 문제풀이 인강은 다 하나하나 들으려고 하지마시구요, 문제풀이 인강 문제를 처음부터 끝까지 쫘악!! 풀고 답을 맞추어 보고 틀린 문제나 맞았는데 아리까리 한 문제들만 인강에서 찾아 문제푸는 프로세스를 확인해 보시면 시간은 save가 될 것이에요. (답지는 블로그에 있어요!)
3. 그리고 위에 말씀드린, 3번 4번을 똑깥이 해주세요!
쓰다보니 길어졌는데 조급하게 생각하지말고, 그리고 인강을 다 보는 것에만 목표를 두지 마시구요. 내가 정확하게 문제를 풀 수있는 스킬을 정확하게 획득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꼭!!! 좋은 결과 받으셔서 멋뜨러진 후기 써주세요!! 그게 저의 큰 기쁨입니다!
아시겠죠?
화이팅하세요!
Sun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