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제가 수업을 듣는 도중 질문이 생겻는데요. 저희가 profit maximizing 하는 곳을 알아내려면 MP (MR)=MC 이거나 MRP = MFC 이잖아요. 그러면..만약 문제에서 손해가 나는곳까지 구하라하면 MP (MR)=MC 이거나 MRP = MFC 전까지 구하면 되나요?
--> 안녕하세요! 학생분~ 아아~~ 아니요! 손해가 나는 곳 까지의 Q를 찾으라는 문제는 보통 나오지는 않습니다만, 만약 나온다면, ATC를 P로 비교해야 합니다. economic profit 이 0 보다 큰지 작은지 같은지는 P 와 ATC비교이지요?? MR = MC는 EP 가 0보다 큰지 작은지를 결정하는 기준이 아니라, profit이 positive라면 그중에서 profit이 가장 큰 Q를 찾는 기준이고, 만약 loss라면 loss가 가장 minimum이 되는 Q를 찾는 기준입니다.
그리고 labor market의 경우에는 그 labor가 우리 회사의 profit을 증가시키는지 감소시키는 지를 물어보지 (이런경우는 MRP 와 MFC 비교하면 되지요? ) EP < 0 인 것을 물어보지 않습니다. 왜냐면 wage말고도 다른 cost들이 많기 때문이지요!
학생분 도움이 되실까요? 문제풀이를 해야 출제 패턴을 알수있습니다! 문제풀이 하면서 더욱 개념이 확실해 지실꺼에요!
화이팅!
Sun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