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단 제 AP Precalculus강의는 칼리지보드 course discription의 내용에 충실해서 AP Precal 코스를 대비하기 적합하구요
Precalculus(상세버전)은 일반 Precalculus 책에 충실하다고 보면 될것같아요.
학교에서 AP Precal를 듣는학생들에게는
학교쌤께서 거의 college board에서 제시한 내용에 맞게 가르치고 계시기 때문에 AP Precal 를 듣는걸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학교쌤마다 수업스타일이 다르시기때문에 고민이 된다면
학교쌤께서 학기초에 나누어주시는 실라버스에 기록되는 '배우는챕터 및 순서'를 잘 살펴보고 쌤강의 순서와 비교를 해보아야할것같아요.
(만약에 실라버스가 없다면 학교쌤께 한학년동안 어떤 챕터를 배우는지 여쭈어보세요^^)
학생이 지금 듣고 있는 파트2 (trigonometry)에서는 AP Precal이랑 일반Precal이 큰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단, Modeling using sine and cosine, Trig inequalties 는 AP Precal에서만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 Precal에는 없어요.
Polar는 AP precal에서 일반 precal보다 조금더 깊게 다루고 있구요.
파트3에서
일반precal에서는 벡터, Matrix, Conic, 등의 내용을 자세히 배우는 반면
APprecal에서는 시험에 출제되는 파트1,2에 더 집중하기 때문에 일반precal에 비해 내용이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있어요.
벡터를 예로 든다면
AP Precal에서 벡터는 파트3의 10.1-10.4에서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Basic vector의 내용도 여기에 포함되어있어요)
단, 일반 Precal 벡터에서는 cross product 내용이 나오지만
AP Precal벡터에서는 cross product 가 다루어지지 않습니다.
학생의 상황에서는 실라버스와 쌤 강의 챕터를 비교해보고 결정하는것이 좋을것같아요.
큰 차이가 없다면 아무래도 학교 쌤께서 college board의 내용중심으로 가르치실 확률이 높기 때문에
지금 듣는 AP Precalculus로 계속 듣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