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공부 열심히하고 있군요!
먼저 1. 개념 강의(+함께나오는 단원 유형별 FRQ기출)
2. 단원별 MCQ
3. 전체 년도별 기출 FRQ
이렇게 크게 세 종류 강의내용을 학습방법 잘 따라오면서 완벽 숙지하면 공부가 정말 잘 되어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
추가로 실전에서 잘 해내기 위해서
기출 FRQ문제풀때는 시간 재보면서 시간분배 연습, 그리고 한번 푼 세트도 상황별 공식 적용 및 개념의 디테일을 확인해가며 '오답,고난이도 위주' 복습 또 복습하는게 중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scoring guidelines (컬리지보드 사이트에 공개되어 있는거 알죠? 21,22 년도 문제들이 젤 중요하고!! 추가로 최근 기출위주로) 꼼꼼히 보면서
'스스로 채점을 해보고, 답변 고쳐보는것' -> 정말정말 좋은 공부방법이구요!
또 추가로 MCQ 풀세트 문제도 시간재면서 충분한 난이도로 연습을 해보는게 좋은데요.
그 이유는 - MCQ강의에서의 문제는 쉬운문제부터 어려운문제까지 난이도가 구성되어있다면, 실제 시험 MCQ에서는
짧고 간단한 문제는 많이 나오지 않고, 문제 길이가 좀 있어요. 그렇다고 막 리딩 passage만큼 긴건 아니지만..!ㅎㅎ 말하자면 MCQ인강의 '꽤 어려운 문제들' 정도로 대부분이 구성되어있다고 보면 될거에요. ^^
만약 학교에서도 AP 수업 수강 중이라면 선생님께 collegeboard practice full test 문제를 요청하면 주실거에요.
FRQ는 기출로 충분히 봤으니까 이 세트에서는 mcq 위주로 보면 좋구요.
만약 학교샘 도움이 불가하면 구글링을 해보면 파일이 좀 나와요 (collegeboard AP chem 2019 practice test pdf/ mcq 이런식으로요..!)
또는 학원 파이널 수업 등으로 (학원도 온라인수업 요즘 대부분 가능하니까요) 이 문제들 세트 위주로 연습 좀더 해볼 수 있으면 좋아요.
또는 princeton review책 과 같이 기본서에 딸린 실전문제세트 연습도 괜찮구요.
강의를 잘 따라오면서 필요한 내용들은 지금도 충분히 숙지가 되었을것 같은데요, 마지막엔 실전감각 키우면서 문제를 자유자재로(...!) 풀어내는 연습도 많이 할 수록 좋으니까요!
인강으로 잘 이해하고 따라와주었다고 하니 샘도 너무 보람차고, 기쁘고 고마워요!!질문 많은 학생이 클리어하게 이해해주었다고 하니 더 뿌듯하네요. ^^
지금처럼 해오던대로, 필수 개념 복습 꼼꼼하게, 특히 샘이 위에 쓴 가이드라인 보면서 스스로 답 보완해보기, 채점해보기, mcq 세트 시간재고 연습하기!
로 공부해서 좋은 결과 꼭 얻을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을게요!!
추가로 궁금한거 얼마든 또 질문 해주세요!!! ^^
화이티이이잉!!!!^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