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로 건너 뛰기 내용으로 건너 뛰기
COMMUNITY
Title [Roy Lee] [Roy Lee] AP ES 시험 3주 준비 꿀팁 관련 질문입니다.
apes 1
Author jl1*** Date Posted 2024-04-19 오후 11:51:28

안녕하세요, 현재 2024년 APES 시험을 독학으로 준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APES 개념들이 생각보다 비교적 쉬운것같아 조금 널널하게 공부를 했더니 막상 오답도 많아지는것 같고 모르고 헷갈리는 개념범위도 생각보다 많아져서 막막하더라고요ㅠ

그래서 Roy Lee 선생님 FRQ 인강을 같이 병행하고 있는데, 혹시 독학 공부 꿀팁을 정말 간단하게라도 받을 수 있을까 해서 이렇게 짤막하게 게시글을 올려봅니다..! 
지금부터 실제 시험날까지 3주가 남았지만 우선 기본 개념, 시험 주요개념들을 빠르게 Barrons 혹은 Princeton Review 책으로 훑어보고있는데 

Barrons 책 개념 내용이 생각보다 너무 복잡하고 어렵다고 느껴져요. 실제 시험을 단기간에 최적화로 대비하려면 Barrons 아니면 프린스턴리뷰 둘중에 어떤 책이 더 시간효율적이고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실제 APES 시험에선 많이 구체적인 MCQ 문제들을 많이 물어봐서 오답문제가 점점 늘어나는 것 같은데 이를 대비하기위해서 대충 어떻게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이번에 처음으로 ap bio와 ap es를 같이 병행해서 그런지 계획보다 시간이 많이 드는것같네요..ㅜ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 


 

2024-04-23 오후 10:36:43

안녕하세요!

 

APES 시험이 워낙 다양한 주제들이 등장하다보니 의외로 알아야할게 많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많아요.

인강 인트로에서 언급했다시피, 시중에 있는 문제집들은 

실제 시험과 아주 다른 개념을 강조하는 경우도 있고,

지나치게 세부적인 내용이 등장해서 비효율적인 공부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요.

조금 안타까운 답변이지만, 

냉정하게 말해 저는 시중에 있는 책들 중, 좋은 교재가 그닥 많다고 느껴지지가 않았어요.

 

시간이 얼마 안남았으니, 최대한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해선

지나치게 Barrons나 Princeton Review practice exam에 메달리지 않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런 문제집의 암기 위주의 연습 MCQ 문제는 큰 의미가 있을것 같진 않아요.

 

차라리 자주 등장하는 환경 문제들의 큰 틀을 다시 생각하면서, 아는 내용 위주로 잘 정리하는게 더 도움이 될것 같아요.

예를 들어, coal mining의 문제에 대해 생각해볼때, 

1) 문제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2) 그로 인해 어떠한 피해들이 발생할 수 있는지

3)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인간이 할 수 있는게 무엇인지, 관련 법이 뭐가 있는지

4) 근본적으로 미래에 이를 대처할 방안이 무엇인지

형식으로 큰 개념들을 잘 정리하는게 제일 도움이 될것 같아요.

 

남은 시간 열심히 활용해서 원하는 결과를 얻길 바랄게요! 끝까지 조금만 더 화이팅해요! :D

 

Top